(링크) 아이폰(iPhone) C/C++ 사용 및 프레임버퍼(백버퍼) 관련

아이폰 C/C++ 사용
http://iphonedevelopertips.com/cpp
기타 두 언어간 상호운용은 iphone C++ Obj-C interoperability 같은 걸로 검색하면 될 테고.

아이폰 프레임버퍼(백버퍼) 접근
http://iphone.pastebin.com/ff189e74
요기 보면
unsigned short *pixels = CoreSurfaceBufferGetBaseAddress(surfaceBuffer);
타이머에서 뭔가 처리하는 코드
- (void) handleTimer: (NSTimer *) timer
{
    CoreSurfaceBufferRef screenSurface;
    unsigned short *baseAddress;
    screenSurface = [ mainView screenSurface ];
    baseAddress = CoreSurfaceBufferGetBaseAddress(screenSurfacce);
    // do something with this pointer...
    [ mainView setNeedsDisplay ];
}
누군가 매 프레임마다 OpenGL로 텍스쳐에 이미지를 열심히 구겨넣고 렌더링했다는 슬픈 전설이 있지..
암튼 이것은 좋은 것이다..

이게 다 이용가능한 방법인지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가능하다면 기존 플랫폼에서 컨버팅은 어느정도 수월하게 할 듯.

하지만 난 아이폰이 없다네.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[추가]

이 CoreSurfaceBuff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추가작업을 해줘야 한다.

그러나 치명적인 것은 이 private API를 사용할 경우 마켓에 배포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..

참고 페이지

by 플라밍고 | 2010/04/01 14:19 | 트랙백 | 덧글(3)

트랙백 주소 : http://puremon.egloos.com/tb/1676954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은정월 at 2010/04/08 13:48
아이폰을 사달라고하소서 :D
맥도사야겠군요!
책도사야하고..

갑자기 어디서 돈나가는소리가...
Commented by 플라밍고 at 2010/04/09 23:32
ㅋㅋㅋㅋ
모든 게 다 돈 때문이죠~~~
Commented by d at 2010/05/15 21:02
dd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<< 이전 페이지     다음 페이지 >>